티스토리 뷰

파티 아킨 감독 작품 "Aus dem Nichts (일본 타이틀 : 여자는 두번 결단)"


오늘 아침 기상 후 아침 식사를 먹으면서 라디오를 듣다 보니, 터키계 독일인 영화 감독 인 파티 아킨 감독 작품 영화 'Aus dem NIchts (일본 타이틀'여자는 두번 결단 ')가 골든 글로브 상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했다 뉴스가 흘러 나왔다. 후보의 이야기는 듣고 있었다. 다만, 설마 수상한다고까지는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솔직히 놀랐다.


지난해 11 월 24 일 극장 개봉 전부터 공개하자마자 영화관에 보러 갈 생각했지만 학교 수업 일정과 아르바이트이든지로 쓸데없이 바빴 기 때문에 공개 후 3 주 정도지나 상영이 종료 직전에 겨우 감상 할 수 있었다.



11 월 21 일 Dammtor 역을 우연히 지나가던 때, 영화관 Cinemaxx에서 상영회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가 열리고 있었다.





파티 아킨 감독은 내가 좋아하는 영화 감독이지만, 최근에는 사회 문제와 정치적 주제를 다루는 수 많은 명성은 찬반이 나뉘는 경우가 많다. 나를 위해, 그 외에도 작풍도 형식에 빠지는 일없이 다양한 때문에 확실히 각 작품의 좋고 나쁨의 얼룩은있는 것이지만, 신작을 보는 것을 매회 기대하고있다.


더 개인적인 이야기를하면 나는 터키 이민자의 두 세인 그의 영화를 통해 처음에는 독일 터키 사회, 심지어 터키의 전반적인 주제에 관심을 가졌기에 그의 최근 영화의 좋고 나쁨에 관계없이 지금도 특별한 애착이있다. 덧붙여서, 제가 일본에서 함부르크에 와서 처음 살았던 집과 같이 그도 오랜 살았다는 것을 당시 집주인 우연히 듣게되었다. 지금은 함부르크의 다른 지역에 살고있는 것 같지만, 집주인은 가장 가까운 슈퍼마켓에서 그를 여러 번 보인 것 같다. 함부르크 출신 인 그는 영화 감독으로 유명하게되고 나서도 한동안은 한 시민으로서 꾸밈없이 생활하고 있던 것 같다.


나는 이번 신작 영화 즈음, 서스펜스 영화라는 것 외에는 사전 지식을 가지지 않고 영화관에 갔다. 살인 사건을 둘러싼 서스펜스로 즐길 수 있었다. 그런데 전혀 상상하지 못한 이야기의 결말은 의표를 찔려했다는 것 이상으로, 엔딩에서 표명 된 "이 이야기는 실제로 일어난 일련의 테러 사건을 염두에 그려진 '라는 것에 놀랐다. 구체적으로는 NSU는 극우 외국인 배척주의 그룹에 의한 일련의 테러 사건과 재판 것. NSU 키워드는 지난 몇 년 뉴스에서도 "NSU-Prozess"로 재판 진행이 자주 거론되고 있었으므로, 그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영화를 본 후 사후 적으로 살펴보면, 이 사건을 통해 엿볼 수있는 지난 수십 년간의 독일의 반 외국인 (이라고해도 실제로는 반대 "비"백인) 문제의 무서움을 느낀다. 가장 문제가되는 것은이 극우 그룹의 존재를 당국은 확인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을 겨냥한 일련의 테러 사건이 몇 년에 걸쳐 일어난 버려 결과적으로 범인들은 방치 모두 말할 상황에 있었다는 것.


외국인 배척주의 그룹의 핵심 활동 지인 구동독 지역에서는 지난해 의회 선거 결과에 나타난 바와 같이 명확하게 배타주의가 강해지고있다 한편, 함부르크는 비교적 외국인이 많은 살고 (좌편향) 자유 도시에서 생활하고, 반대로 "비"백인 감정이 보이지 않는. 그런 의미에서이 영화에 묘사되어 있는지, 또 사후 적으로 알게 된 것으로는 의표를 찔린 것이었다.


하나 생각해 것은이 같은 맥락의 이해없이이 영화의 의미 내지 가치를 판단 할 수 있을까라는 것. 물론 감독은이 영화를 피해자가 재판 과정에서 추가 피해자가 되니이라는 일종의 일반적인 보편적 인 드라마로 그리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