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마나카 교수에 어디까지 책임이 있는지


이전 정열 대륙이나 뭐 프로그램에서 산중 씨의 일상적인 활동을 소개했다. 일부 관련 기업을 상장시켜 본래라면 유유자적 한 생활 터인데 항상 연구 개발 (연구원의 급여 보장을 위해)에 분주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술집이나 부동산 등의 아버지가 공개를 담당 긴자에서 마시는 모습도 알고 있기 때문에, 뭐라고 금욕 적으로 자신을 갖추어야하고 있는가하는 것으로 연구자로서의 정점이 이제 좀처럼 후를 목표로하는 우수한 인재 가없는 것은 아닐까라고 생각하면서보고 있었다.


동급생과 마셨을 때 저들은 도쿄 대학, 교토 대학 출신에도 불구하고 아들 딸들을 사학의 의학부에 넣고 있었다는 것을 듣고, 요즈음의 부모의 행동 방법을 깨닫습니다.

국제 화학 올림피아드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포부를 경청 해 "경험을 살려 의학의 길로 진행 싶습니다."라는 취지의 기사를 읽고 젖 혔다 버렸다.

연구원이라는 직업이 연옥에서 우수한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것이 아니라 화학 업계가 어떤 보충도하지 않는 것을 잘 알 수있다.

그동안 대학의 세미나 선생님의 곳 (선생님도 나다 OB) 愚息 인사에 갔더니 "아들이 연구자가되고 싶다면, 금을 신경 쓰지 않고 몰입 할 수 있도록 네가 지탱 당해 있어야한다 좋겠다. "고 말했다. 선생님은 교수가되는 것도없이 대학을 정년 퇴직하고 현재는 촉탁의 신분 이었지만 내가 차로오고 있기 때문에 함께 돌아 식사라도 이끌어했지만 지금 '속도'라는 것을 새로운 모아 관심을 가지고 다른 체계로 규명하는 동안 때문에라고 본 투성이의 방으로 돌아갔다 버리 셨다. 독일인 아내와의 사이가 어떻게 됐는지 무서워서 질문 못했다.


뇌의 실험 등도 일본에서는 윤리적 문제가 많아 좀처럼 장애물이 높은 상황이다. 옛날 일본의 벤처 기업이 네브라스카 사막에서 원숭이를 이용한 실험 시설을 견학 한 적이 있었지만, 어느 시골에서 전혀 간판도없는보기 창고 같은 장소에서 이루어지고 있었다.

이번 산수 씨라는 연구자가 실시한 부정은 또한 일본의 뇌 연구를 후퇴시킬 것임에 틀림없이 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