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원 수험 예비 학교에 다니는 의미 (의미)


네, 소식이 있습니다.


자본 대 BS 후기 합격 발표도 행해져 내년 입학자도 대체로 굳어 무렵 있을까요?

1 년 전 일찍 수업이 시작 아닐까 두근 두근하고 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석사 논문을 향한 연구를하지 않으면 안되는데, 봄 방학 웨이! 에서 전혀 진행되고 있지 않은 요즘입니다. (위험, 진심 やばい)


그런데, 오늘은 대학원 수험 예비 학교에 다니는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나는 학원에 다니지 않고 독학으로 입시에 도전했습니다. 동급생을 봐도 수험 예비 학교에 다니고 있던 것은 오히려 소수처럼 생각됩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수험 예비 학교에 돈과 시간을 보내고까지 고작 사회인 대학원 입시를 준비하는 의미를 알 수 없습니다. (실례)

전혀 사견이지만, 학원에 다니 겠지만 다니지 내가 합격 녀석은 합격하고 떨어지는 놈은 떨어지고 있어요.


그럼 왜 대학원 수험 예비 학교에 다니 냐.

1 년을 경과하고 어딘지 모르게 보여왔다 생각이 듭니다.

입시는 통과거든요. 나름대로 독학으로 벤쿄 하거든.

하지만 일을하면서 대학원 생활은 나름대로 희생하는 것이 많네요.

학비는 물론 그렇습니다 만, 역시 가장 큰 것은 시간 이네요.

일년 중에 왜 대학원 따위 통해서 것일까거나, 석사 논문 따위 관심 없는데군요 라든지,이 수업 의미 없잖아 라든지, 여러가지 고민이 생기는군요.

인간 인걸.

차라리 퇴학 버릴까 뭐라고 생각하거나.


여기에서 퇴학 나거나, 수료해도 타성에 다니거나하면 아깝지 요. 시간이.

수험 예비 학교에 다니는 것으로,이 망설임이 입학 전 단계에서 차단되는 것은 아닐까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준비 단계에서 역시 자신이 지금 시간을 보내고 대학원에서의 공부가 아니라고주의하면 손실 (학비와 시간)은 미니마이즈 수 있습니다.

수험 예비 학교에서 숙고하고, 공부하고, 그래도 역시 다니는구나라는 강한 의지가 굳어 있으면 입학 후 2 년간 좌절하지 않고 공부에 몰두할 수있는 것이 아닐까요.


나는 중반 추진력과 불순한 동기로 진학했기 때문에이 일년 항상 고민이있었습니다 만.

정말 통해서 좋았 을까? 다른 시간과 돈을 쓰는 곳이 있었 잖아요? 기대 한 서비스와 다르 잖아! ! 다니.


아무튼,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제대로 나름대로 정리를하면 좋은 것뿐의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사립 학교에 다니는 의미도있는 것은 아닐까라고 생각했다 요즘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